일상이야기

그로스 해킹 1억 방문자의 비밀을 아시나요 라이언 홀리데이

그로스 해킹 1억 방문자의 비밀 이란 책을 보고  구입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서울의 날씨는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는  엄청 이상한 날씨였어요

눈도 아니고 비도 아니고 한때는 눈발이 미친듯이 날리더니 저녁때가 되자 눈비로 바뀌더니 이내 또 진눈개비로 바뀌네요

날씨도 계절을 넘어가는 시기엔 마음이 산란한가 봅니다

사람도 그러하듯 날씨도 어김없이 겨울과 봄을 중간에 둔 상태에서 찾아오는 그 느낌은 시샘아닌 꽃샘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즐겨읽는 책중에 그로스 해킹 이란 책을 소개 합니다

이미 읽으신 분도 계시겠지만 전 이책을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고 무척이나 감동을 받았거든요

벌써 제목 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그로스 해킹 이라는 책은 얼핏 들으면 무슨 아이티 해킹 같은 걸로 오해 할수가 있는데 그런건 아닙니다

라이언 홀리데이 라는 이작가는 미국의 미디어 전략가이자 사업에 탁월한 작가랍니다

19세에 대학을 자퇴하고 권력의 법칙 저자인 로버트 그린의 견습생으로 들어간 후 여러 베스트 셀러 작가들과

수백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음악가들에게 자문을 제공했답니다

아메리칸 어패럴의 마케팅 임원으로 일했으며 유명 매체에도 기고 하였고 그의 마케팅 캠페인은 트위터 유튜브 구글 등에서

 사례 연구 자료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독자의 1초 를 아껴주는 정성을 이라는 슬로건이 마음을 움직이게 합니다

세상이 아무리 바쁘게 돌아가도 책까지 아무렇게나 빨리 만들수는 없다는 책의 서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들어가는 글 그로스 해킹을 소개 합니다를 주제로 시작되는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궁금한데요

그로스 해킹 이란 "그로스 해커가 새로운 마케팅 임원이다"?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다음 글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그로스 해커 라는 직업은 실리콘밸리의 문화에 자체적으로 녹아들고 있으며 이제 코딩 과 기술적인 부분들 이

위대한 마케터가 되는 데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그로스 해커 는 마케터와 코더가 결합된 형태로 

우리 제품의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는가 라는 전통적인 질문에 대해 A/B테스트,도달 페이지(landing page),

구전 요소,이메일도달률,오픈 그래프(open graph)을 사용해서 답을 제시하는 사람이다라고 합니다.

모든 마케팅 팀은 혼란에 빠져 있고  마케팅 임원이 기술에 문외한인 수많은 마케터에게 보고를 받는 사람이라면

 그로스 해커 는 기술자 들을 이끄는 기술자인것 그 렇다면 어떻게 기술자가 내 일을 대신 한단 말인지 더 궁금증을 자아 냅니다

 그렇다면 이제 그로스 해커가 되기 위한 단계들에 대한 이야기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실제로 해볼수 있는 배운걸 실행에 옮겨보는 과정도 기술되어 있어서 더욱 흥미롭습니다 또한 시장과 서비스

조직을 성장시키는 그로스 해킹의 현 여러 업체들의 사례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드롭박스 우버 등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해킹의 개념을 잘 정리한 책입니다

또한 이책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넓은 시각을 가지는 기회로도 좋은 책임에는 틀림없고

만약 창업을 준비한다고 하는 지인이 있다고 하면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무슨 사업이든  사전 준비가 많이 필요한데

실패확률을 낮추고 싶다면 나만의 그로스 해킹 을 찾아야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입니다

어느 누구라도 이 책은  가는 방향의 나침반이 되어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며 이 책은 좋은 원서를 번역한 것이지만

 단순히 번역을 잘했다는  수준을 넘어서 국내 스타트업의 다양한 경험이 녹아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또한 많은 사람이 공감하는 것 같습니다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