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칼칼하고 시원한 묵은지 콩나물 김치국

 칼칼하고 시원한 묵은지 콩나물김치국



전 가끔 즐겨 올리는 국물이 있는데 바로 묵은지 김치 콩나물국이에요


입춘이 지났음에도 기온은 여전히 깊은 겨울이네요


이렇게 추울땐 국물없는 식탁은 더 노오노에요



우선 냉동실에 있던 멸치를 꺼내서


 프라이팬에 달달달 볶아 주어요.


그래야 비릿한 맛이 날아 가거든요.


.

우선 멸치는 달군팬에 달달달 볶아주고


비린맛이 날리기에 최고


다음으로 


냄비에 물과 멸치.다시마를 함께 넣고


  10분간 끓여준후 아웃









콩나물은 씻어서 잠깐 옆에 두어요


묵은지는 쫑쪼ㅇ 썰어서 요것두 옆에 두시구요 



10분~15분간 끓인 멸치 육수에 콩나물,묵은지김치를 함께 넣고


20분간 더 팔팔 끓여 주시고 간은 약간 묵은지에 들어 있으므로


소금간을 하셔도 되고 저는 국간장을 살짝 했어요..






시원하고 칼칼한 묵은지 콩나물김치국이 완성되었어요.


아주 간단하고도 맛있는 콩나물 김치국이에요..ㅎㅎ





tip: 프라이팬에 달달 볶은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주어요



육수는 10분에서 15분이면 되구요. 


콩나물과 묵은지 함께 넣고 끓이면 완성



간단하고 시원한 묵은지 콩나물 김치국 끓이기 쉽죠잉?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묵은지 콩나물 김치국


아직은 겨울이라 쌀쌀한 주말


지난해에 담은 묵은지로 콩나물 김치국과 


따뜻한 밥 한공기


아침에 입맛없다 투정하는 아들넘 밥먹이기 딱이네요 


과음한 남편님 속풀이에도 굿~




와~~ 요 콩나물 김치국 한그릇


누구나 끓이기 어렵지 않겠죠





잇님들도 뜨끈한 콩나물 김치국 드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한주 되세요